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19년 42주차] 악동뮤지션 (AKMU) 3주 연속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슈퍼주니어 (Super Junior) 앨범차트 1위2019-10-24

​42주차 가온차트 : 악동뮤지션 (AKMU) 3주 연속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슈퍼주니어 (Super Junior) 앨범차트 1위 

 

42주차 가온차트에서 악동뮤지션 (AKMU)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3주 연속 1위에 랭크됐으며, 슈퍼주니어 (Super Junior)는 앨범차트 1위에 진입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2주차(2019.10.13~2019.10.19)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악동뮤지션 (AKMU)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해, 2주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발표했다.

 

앨범차트는 슈퍼주니어 (Super Junior)의 새앨범 ‘Time_Slip - The 9th Album’이 1위에 진입했으며, 앞서 발표된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차트는 헤이즈 (Heize)의 신곡 ‘떨어지는 낙엽까지도’가 1위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6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는 ‘AB6IX (에이비식스)’가 차지했다. 42주차 기간 동안 각각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AB6IX (에이비식스) HBD WOONG’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순발력이좋은’, ’강인한’ 등의 매력키워드를, AB6IX (에이비식스)는 ‘자유분방한’, ’퍼포먼스가쩌는’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한편, 4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2위 헤이즈 (Heize) ‘떨어지는 낙엽까지도’, 45위 기리보이(Giriboy) ‘호랑이소굴 (Feat. Jvcki Wai)’, 83위 슈퍼주니어 (Super Junior) ‘SUPER Clap’ 등이며, 지난 2012년 5월에 발매된 아이유 (IU) ‘복숭아’가 디지털차트에 59위로 재진입했다.

이전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19년 43주차] 뉴이스트 (NU`EST) The 7th Mini Album ‘The Table’, 43주차 소매점 앨범차트 1위
다음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19년 42주차] 슈퍼주니어 (Super Junior) ‘Time_Slip - The 9th Album’, 42주차 소매점 앨범차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