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19년 52주차] 창모 (CHANGMO), 레드벨벳(Red Velvet) 각각 2관왕2020-01-02

2019년 52주차 가온차트 : 창모 (CHANGMO), 레드벨벳(Red Velvet) 각각 2관왕

 

2019년 마지막 주간차트인 52주차 가온차트에서 창모 (CHANGMO)와 레드벨벳(Red Velvet)이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019년 52주차(2019.12.22~2019.12.28)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창모 (CHANGMO)의 ‘METEOR’가 1위, 앨범차트, 다운로드차트는 레드벨벳(Red Velvet)의 새앨범 ‘`The ReVe Festival` Finale’와 타이틀곡 ‘Psycho’가 1위를 차지해 각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엔 김재환이 랭크됐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Run BTS! 2019 - EP.90’이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매력키워드는 ‘힙한,’ ’개성있는’ 등이었다.

 

김재환의 V LIVE 채널에서는 ‘김재환이 추는 \"업타운펑크\"♪♬’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에서 ‘강아지상인’, ‘순둥이인’ 등의 매력키워드를 얻었다.

 

5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2위 레드벨벳(Red Velvet) ‘Psycho’, 4위 백지영 ‘다시는 사랑하지 않고, 이별에 아파하기 싫어’, 52위 윤미래 ‘Flower -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2’, 69위 염따, 딥플로우, 팔로알토 (Paloalto), The Quiett, 사이먼 도미닉 ‘중2병’ 등이다.

 

한편, 25일 크리스마스가 포함되어 있던 52주차 디지털차트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송들이 차트에 랭크되어 눈길을 끌었다.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크리스마스 시즌송은 15곡이었으며(‘크리스마스’ 관련 키워드가 곡명/가사에 언급된 곡), 그 중 가장 인기를 얻은 곡은 13위에 랭크된 Ariana Grande의 ‘Santa Tell Me’였다.

이전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20년 01주차] 가온차트 2020년 첫 주간 소매점 차트 발표…1주차 1위는 태연 (TAEYEON) ‘Purpose - The 2nd Album’
다음글 [가온 소매점 앨범차트_2019년 52주차] 레드벨벳 (Red Velvet) ‘‘The ReVe Festival’ Finale’, 52주차 소매점 앨범차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