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활동

보도자료

[가온차트_2020년 52주차] 52주차 가온차트,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 5주 연속 2관왕!2020-12-31

52주차 가온차트,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 5주 연속 2관왕!


미란이먼치맨, Khundi Panda, 머쉬베놈 (MUSHVENOM)의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가 52주차 가온차트에서도 2관왕을 차지하며 5주 연속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52주차(2020.12.20~2020.12.26) 가온 디지털차트스트리밍차트에서 미란이먼치맨, Khundi Panda, 머쉬베놈 (MUSHVENOM)의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지코 (ZICO) ‘아무노래’, 싹쓰리 (유두래곤린다G, 비룡) ‘다시 여기 바닷가’, 방탄소년단 ‘dynamite(7주 연속)’에 이어, 2020년 주간 디지털차트스트리밍차트에서 4번째로 5주 연속 1위 기록을 갖게 됐다.”고 발표했다.

 

앨범차트에서는 NCT의 ‘NCT RESONANCE Pt. 2 - The 2nd Album’가 1위를 차지했으며다운로드 차트는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가 2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1위에 랭크됐다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Run BTS! 2020 - EP.121’이였으며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어른스러운’, ’진솔한’ 등이었다. 52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TWICE (트와이스였다.

 

한편, 5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33위 나얼 서로를 위한 것’, 44위 백현 (BAEKHYUN) ‘놀이공원 (Amusement Park)’, 98위 10CM ‘입김’ 등이다.


이전글 [가온 리테일 앨범차트_2020년 연간]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2020년 연간 가온 리테일 앨범차트 1위
다음글 [가온 리테일 앨범차트_2020년 52주차] 라포엠 (LA POEM) ‘SCENE#1’, 가온차트 52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 1위